ν‹°μŠ€ν† λ¦¬ λ·°


λͺ©μ°¨


   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λ…μ„œ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μΈμ‹μ‹œν‚€κ³ ,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κΈ°λ₯΄λŠ” 것은 λΆ€λͺ¨μ—κ²Œ μ€‘μš”ν•œ κ³Ό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λ‚¨μžμ•„μ΄λ“€μ€ μœ μΉ˜μ› μ‹œμ ˆλΆ€ν„° μ΄ˆλ“±ν•™κ΅μ— λ“€μ–΄κ°€κΈ°κΉŒμ§€ λ‹€μ–‘ν•œ 변화와 도전에 μ§λ©΄ν•˜κ²Œ λ˜λ―€λ‘œ,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잘 κΈ°λ₯΄λŠ” 것이 λ”μš±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•„λž˜μ—μ„œλŠ” μ•„μ΄μ˜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κΈΈλŸ¬μ£ΌλŠ” μ„Έ 가지 방법을 μ†Œκ°œν•©λ‹ˆλ‹€. 

     

    1. μ±…κ³Ό μΉœλ°€ν•œ 관계 ν˜•μ„±ν•˜κΈ°

     

    μ•„μ΄μ—κ²Œ 책을 μΉœκ·Όν•˜κ²Œ 느끼게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책은 λ‹¨μˆœν•œ μ •λ³΄μ˜ 집합체가 μ•„λ‹ˆλΌ,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κ³Ό 감성을 μžκ·Ήν•˜λŠ” μΉœκ΅¬κ°€ 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βœ…  μ±… λ…ΈμΆœμ˜ μ€‘μš”μ„±

     

    아이가 자주 κ°€λŠ” 곡간에 책을 λ°°μΉ˜ν•˜μ„Έμš”. κ±°μ‹€, 아이 λ°©, 심지어 μ†ŒνŒŒ μœ„μ—λ„ 책을 놓아두면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±…κ³Ό μ ‘ν•  κΈ°νšŒκ°€ λ§Ž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 μ±…μ˜ ν‘œμ§€κ°€ 잘 보이도둝 λ°°μΉ˜ν•˜μ—¬ 아이가 슀슀둜 책을 μ„ νƒν•˜κ³  읽고 μ‹Άμ–΄ ν•˜λ„λ‘ μœ λ„ν•˜μ„Έμš”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βœ… 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₯λ₯΄ 제곡

     

     μ•„이가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£Όμ œμ— 맞좰 λ‹€μ–‘ν•œ 책을 μ œκ³΅ν•˜μ„Έμš”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곡룑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μ•„μ΄μ—κ²ŒλŠ” 곡룑 κ΄€λ ¨ 책을 μ—¬λŸ¬ ꢌ 보여주고, κ·Έ 주제λ₯Ό ν™•μž₯ν•˜μ—¬ κ΄€λ ¨λœ λ‹€λ₯Έ 책듀도 ν•¨κ»˜ 읽을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2. λΆ€λͺ¨μ™€μ˜ λ…μ„œ μ‹œκ°„ λ§Œλ“€κΈ°

     

    λΆ€λͺ¨κ°€ 아이와 ν•¨κ»˜ 책을 μ½λŠ” μ‹œκ°„μ€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κΈ°λ₯΄λŠ” 데 맀우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βœ…  μƒν˜Έμž‘μš© λ…μ„œ 

     

    λΆ€λͺ¨κ°€ 책을 μ½μ–΄μ£Όλ©΄μ„œ 아이와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„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±…μ˜ λ‚΄μš©μ— λŒ€ν•΄ μ§ˆλ¬Έν•˜κ³ , μ•„μ΄μ˜ 생각을 λ“£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§€μ„Έμš”. μ΄λ ‡κ²Œ ν•˜λ©΄ μ•„μ΄λŠ” 책에 λŒ€ν•œ ν₯λ―Έλ₯Ό 느끼고, λ…μ„œκ°€ λ‹¨μˆœν•œ ν™œλ™μ΄ μ•„λ‹ˆλΌ μ†Œν†΅μ˜ κΈ°νšŒλΌλŠ” 것을 κΉ¨λ‹«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βœ…  λͺ¨λ²” 보이기 

     

    λΆ€λͺ¨κ°€ 슀슀둜 책을 μ½λŠ” λͺ¨μŠ΅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μ΄λŠ” λΆ€λͺ¨μ˜ 행동을 보고 배우기 λ•Œλ¬Έμ—, λΆ€λͺ¨κ°€ λ…μ„œλ₯Ό μ¦κΈ°λŠ” λͺ¨μŠ΅μ„ 자주 보여주면 아이도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…μ„œμ— 관심을 κ°€μ§€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3. λ…μ„œ ν™˜κ²½ μ‘°μ„±ν•˜κΈ°

   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λ…μ„œκ°€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³  즐거운 ν™œλ™μ΄ λ˜λ„λ‘ ν™˜κ²½μ„ μ‘°μ„±ν•˜λŠ” 것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βœ… μ‘°μš©ν•œ λ…μ„œ 곡간 λ§Œλ“€κΈ°

     

     μ•„이가 집쀑할 수 μžˆλŠ” μ‘°μš©ν•œ 곡간을 λ§ˆλ ¨ν•˜μ„Έμš”. μ±…μƒμ΄λ‚˜ νŽΈμ•ˆν•œ 의자, μ‘°λͺ…이 쒋은 κ³³μ—μ„œ λ…μ„œ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΄μ£Όλ©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βœ… μ±… μ½λŠ” λΆ„μœ„κΈ° μ‘°μ„±ν•˜κΈ°

     

    λ…μ„œ μ‹œκ°„μ„ 정해놓고, 가쑱이 ν•¨κ»˜ 책을 μ½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κ°€μ§€μ„Έμš”. μ΄λ•Œ κ°„μ‹μ΄λ‚˜ 음료λ₯Ό ν•¨κ»˜ μ œκ³΅ν•˜λ©΄ λ”μš± 즐거운 λ…μ„œ μ‹œκ°„μ΄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μ΄λŸ¬ν•œ 방법듀을 톡해 μ•„μ΄μ—κ²Œ λ…μ„œμ˜ 즐거움을 느끼게 ν•˜κ³ ,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λ…μ„œ μŠ΅κ΄€μ„ κΈ°λ₯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…μ„œ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ν•™μŠ΅μ„ λ„˜μ–΄, μ•„μ΄μ˜ 상상λ ₯κ³Ό 창의λ ₯을 ν‚€μš°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ν™œλ™μ΄λ―€λ‘œ, λΆ€λͺ¨μ˜ 지속적인 관심과 λ…Έ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     

     

   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
   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
   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
   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
   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
    μš°λ¦¬μ•„μ΄ λ…μ„œμŠ΅κ΄€ κΈΈλŸ¬μ£ΌλŠ” 3가지 방법

     

    λ°˜μ‘ν˜•